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내것이되는시간입니다. 오늘은 음식물쓰레기 버리기 버리는법 분리수거 요령 분류 구분하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음식물쓰레기는 일반적으로 동물성, 식물성 유기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퇴비나 사료로 활용될 수 있는 것들이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 가능한 것들은 밥(쌀), 빵, 고기와 생선의 살코기, 과일에서 먹을 수 있는 과육부분, 사과·귤·바나나·포도 등 과일의 부드러운 껍질, 상한 음식물 또는 말린 음식물 등은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이 가능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면 안 되는 것들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소·돼지·닭·오리 등의 털 및 뼈다귀 / 조개·소라·꼬막·굴 등의 어패류 껍데기 / 게·가재 등의 갑각류 껍데기 / 호두·밤·땅콩·도토리·코코넛·파인애플 등의 딱딱한 껍데기 / 복숭아·살구·감·체리·망고·자두의 씨 / 달걀·오리알·메추리알 껍데기 / 차 찌꺼기, 한약재 찌꺼기 / 쪽파·대파·미나리 뿌리 / 고추씨·고춧대·옥수숫대 / 양파·마늘·생강·옥수수 껍질 / 수박·참외·귤 껍질 / 큰 생선 뼈, 생선 머리, 생선 내장 등은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할 때는 수분이 많으면 부패 속도가 빨라지고 무게도 증가하기 때문에 최대한 물기를 제거한 후 배출해야 합니다. 국물류는 거름망을 사용해 물기를 제거한 후 버리고, 커피 찌꺼기나 과일 껍질은 신문지에 펼쳐서 말린 후 배출하면 좋습니다. 분류된 음식물 쓰레기는 지자체에서 지정한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 요일과 시간에 맞춰 배출하면 됩니다. 과일의 단단한 껍질이나 씨앗은 지자체 별 배출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 후 버리면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음식물쓰레기 버리기 버리는법 분리수거 요령 분류 구분하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