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내것이되는시간입니다. 오늘은 책상 버리는 방법 버리는 비용 버리기 폐기물 스티커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책상은 대형 폐기물이어서 따로 분리 배출해야 하는데 지자체 별로 인터넷으로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은 후 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앱으로 간단히 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책상을 간단하게 버리기 위해서 이용할 앱은 빼기라는 대형 폐기물 간편 처리 플랫폼 앱입니다. 앱 설치 후 로그인과 주소 설정의 과정을 거치고 홈 화면에 있는 대형폐기물 버리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버리기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직접버림을 누른 후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버리는 품목을 모두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가구 카테고리에 있는 책상을 누릅니다.

 

 

책상의 상세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버릴 책상의 카테고리에 맞게 선택합니다. 저는 서랍장미포함 책상 버리기를 선택했습니다. 규격을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서랍없음을 선택해 넘어갔습니다.

 

 

서랍없음의 규격을 선택하니 일반책상은 버리는 비용으로 3,000원이 드네요. 비용을 확인했다면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버리는 품목을 모두 선택하라는 화면으로 넘어가지면 버릴 품목이 더 있다면 추가로 선택하면 되고, 없다면 하단에 있는 품목 선택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수거를 위해 물품의 사진과 배출할 위치를 자세히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품목 사진 등록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눌러서 버릴 책상의 사진을 첨부하고, 물품 배출 위치 아래 상세위치 설명란에 버릴 위치에 대해 자세히 적은 후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배출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편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결제창에서는 최종 결제 금액 확인 후 신청 및 결제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상단에 예약번호가 부여되며 빼기라는 글자부터 뒤에 있는 예약번호 전부를 큰 종이에 잘 보이게 적어서 버릴 책상에 부착 후 배출하기로 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버리기로 한 장소에 배출하면 책상 버리기 완료입니다. 배출일로부터 평균 7일이내에 수거업체에서 수거해가며 지하나 내부는 수거차량이 진입할 수 없어서 수거가 불가하니 외부 장소에 배출하면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책상 버리는 방법 버리는 비용 버리기 폐기물 스티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