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합천영상테마파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합천 영상테마파크 입장료 운영시간 애견동반 강아지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상남도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에 위치한 합천영상테마파크는 2004년에 조성된 이후, 시대극 전문 오픈세트장으로서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1920년대부터 1980년대에 이르는 시대적 배경을 정교하게 재현한 이 공간은 지금까지 약 190편에 달하는 영화와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이 촬영된 장소로, 고풍스러운 거리와 건축물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관람객들이 과거의 시간 속으로 들어간 듯한 몰입감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운영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지며, 하절기인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인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됩니다. 단, 폐장 1시간 전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므로 여유 있는 방문 계획이 필요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일로 지정되어 있으나 공휴일이 월요일과 겹치는 경우에는 다음 날로 휴장이 연기됩니다. 또한, 실제 촬영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일부 관람 구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 점도 방문 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합천영상테마파크


입장 요금은 연령대와 대상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개인 기준으로 일반 성인은 5,000원, 학생과 군인, 어린이는 3,000원, 65세 이상 고령자 및 고엽제 환자는 2,000원입니다. 20인 이상의 단체로 입장할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어 성인은 3,000원, 학생과 어린이는 2,000원, 65세 이상은 1,5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합천군민, 만 6세 이하 아동 등은 관련 서류를 지참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므로, 해당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신분증이나 증빙자료를 함께 준비해 오셔야 무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과의 동반 관람도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목줄을 착용하고 입마개를 착용한 상태로 배변봉투를 소지한 반려견, 또는 전용 캐리어나 이동가방을 이용해 동반한 반려동물은 출입이 허용됩니다. 시각장애인을 동반한 안내견도 예외적으로 출입이 가능하지만, 맹견으로 지정된 품종(예: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 테리어, 롯트와일러 등)이나 체중 10kg 이상 중형견 이상의 반려견, 또는 타인에게 위해를 끼칠 가능성이 있는 동물은 출입이 제한됩니다. 특히 테마파크 내 청와대 세트장 구역은 모든 애완동물의 출입이 전면 금지되어 있으므로,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실 경우 해당 구역 출입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합천영상테마파크는 단순한 촬영장이 아닌, 누구나 자유롭게 둘러보며 시대극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관람형 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는 물론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람객에게도 색다른 여가 경험을 제공하는 소중한 장소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합천 영상테마파크 입장료 운영시간 애견동반 강아지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