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내것이되는시간입니다. 오늘은 보조배터리 버리기 버리는법 버리는방법 폐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보조배터리는 대부분이 리튬이온 배터리로 제작되기 때문에 부적절한 방법으로 처리할 경우 폭발 위험이나 유해물질 유출로 인해 환경오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폐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버리면 됩니다.

 

우선 보조배터리의 상태부터 확인합니다.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버려야 하기 때문에 방전된 상태인지 확인 후 잔여 전력이 남아있다면 안전하게 모두 소진시킨 후 폐기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배터리 단자가 노출된 상태로 방치되면 금속 물체와 접촉할 시 합선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의 충전 단자 부분을 절연 테이프로 감싸야 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배터리 간 전기적 접촉을 차단할 수 있어서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그 다음에는 지자체 또는 전문 수거 업체를 활용하면 됩니다. 일반 쓰레기나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면 안 되기 때문에 각 지방자지단체에서 운영하는 폐건전지 및 소형 전자기기 배터리 수거함을 이용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나 구청, 대형마트, 전자제품 판매점 등에 방문해서 수거함에 넣어서 처리하면 됩니다. 가까운 곳에 배터리 수거함이 없다면 전문 폐기물 처리 업체를 통해 배터리를 안전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보조배터리를 버릴 때 유의할 사항은 배터리를 물에 버리거나 태우거나 파손하지 않는 것입니다. 배터리를 물에 버리거나 침수시키면 배터리 내부의 전해질이 유출되어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고, 임의로 부수거나 분해하면 내부의 화학 물질이 유출되어 인체에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고온에서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손상시킨다거나 불 속에 던지는 등의 행동은 삼가야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보조배터리 버리기 버리는법 버리는방법 폐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