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내것이되는시간입니다. 오늘은 사용한 쓰다남은 식용유 기름 버리기 버리는법 버리는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명절이면 집집마다 전을 부치고 튀김요리를 하기 때문에 음식을 튀긴 후 남는 식용유, 기름은 어떻게 버리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버리는 방법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식용유, 기름은 폐기할 때 액체 상태 그대로 버리는 방법은 적절하지 않으며 응고시키거나 흡수시켜서 고체화 시킨 후 버리는 방법이 가장 적절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흡수제를 사용해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름이 적은 경우에는 종이나 키친타올, 신문지 등의 흡수제에 흡수시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면 효과적으로 버릴 수 있는데요. 흡수시킨 후 밀폐된 봉투에 담아 기름이 새지 않도록 배출하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응고제를 이용해 폐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기름을 응고시키는 응고제를 판매하고 있다는 걸 아시나요? 기름에 응고제를 넣고 일정 시간 기다리면 젤리처럼 굳어지게 되는데 이렇게 변한 기름은 일반 쓰레기로 버릴 수 있습니다. 기름이 새거나 냄새가 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서 효과적으로 기름, 식용유를 버릴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기름의 양이 많을 경우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빈 우유팩이나 페트병 등의 용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용기 안으로 휴지, 신문지, 키친타올 같은 흡수제를 넣은 후 기름을 넣어 밀봉한 후 일반 쓰레기에 버리는 방법입니다. 기름이 새지 않게 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폐식용유를 수거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기도 한데요.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재활용 센터에서 폐식용유 수거함이 있는지 확인 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사용한 쓰다남은 튀김 식용유 버리기 버리는법 버리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